2024 0216 주식 시장의 흐름과 투자 전략

뉴욕증시와 국내증시의 상황에 대해 설명합니다.

미국의 소매 판매가 예상보다 둔화되었지만 지수는 강한 모습을 보였고, 국내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이 엇갈리는 흐름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초전도체와 리튬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고, 가상자산과 크립토 관련주들도 주목받았습니다.

주식 시장의 흐름과 투자 전략에 대해 고민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뉴욕증시와 국내증시의 움직임은?

뉴욕증시는 소매 판매 부진에도 불구하고 상승으로 마감했네요, 나스닥지수도 상승했어요.

국내증시에서는 코스피와 코스닥이 엇갈리는 움직임을 보였는데, 코스피는 하락하고 코스닥은 5거래일 연속으로 상승했습니다.

코스피는 반도체 종목들의 영향을 받아 최고점에서 시작해 최저점으로 마무리되었어요.

국내 테마주들은 상승과 하락을 오가며 변동성을 보이며, 외인들은 매수세에서 매도세로 전환했습니다.

이번에는 리튬 관련주, 2차 전지, 가상자산, 초전도체, 미용기기, 화장품주 등이 주목할 만한 섹터였습니다.

카카오의 최근 경영 상황은?

카카오가 연간 매출 8조 원을 돌파하고 전년대비 14% 증가했어요.

4Q 영업이익은 109% 성장하여 전체 그룹주들이 상승세라는 것도 기대됩니다.

AI를 추가한 카카오톡이 더 좋아질 예정이지만 순 손실이 많은 것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카카오는 2.25%의 YTD 수익을 얻었고, 카카오뱅크는 6.43% 증가했으나, 카카오 게임즈와 카카오페이는 미미한 상승률로 추세가 더 나아질 필요성이 있습니다.

241

카카오 영업 손실, 투자에 관한 이슈와 주의점은?

카카오의 비용 지출로 인해 영업 손실, 적자 전환하는 모습은 카카오 투자에 관심을 끌 수 있을 것 같아요.

수급과 이슈, MSCI 종목들의 변동으로 카카오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어요.

한국 증시는 AI, 엔비디아와 관련된 기업들이 상승세를 보이지 못하고, 삼성전자의 AI 반도체 소식에도 시장에서의 실적 발표와 종목별 주가 반응을 주목해야 해요.

미국 시장에서는 CPI 충격을 극복하면서 안정세를 찾고 있고, 2년물 국채 금리의 소폭 상승도 주목할 필요가 있어요.

원유 수요감소 예상, 코인베이스 실적 시장 예상치 상회 소매 판매는 줄어들고 있지만, 경기 지표는 안정적이며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감소하고 있죠.

IEA는 한파와 감산의 영향으로 원유 수요가 적을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2025년과 2024년의 수요에 대해서도 약간 둔화가 예상되어 원유 수요에 대한 전망이 어려울 거예요.

미국 증시는 전반적으로 원유 시장에 대한 관심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어요.

버크셔 해서웨이의 에너지 섹터에 대한 투자 이전포트폴리오 조정은 에너지 섹터의 상승을 보이게 하였죠.

코인베이스는 시장의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매출과 EPS를 발표하며 시간 후에서 7% 상승했고, 어플라이드 머터리얼도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 발표와 급등세를 보였어요.

하지만 테슬라는 빅테크 종목들과 달리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일론 머스크의 지분 증가와 간밤의 영향이 큰 역할을 했다고 추측되요.

메타도 빅 M7 종목 중 왜 이 종목이 상승했을까?

메타도 빅 M7 종목들이 전반적으로 약세일 때, 메타 퀘스트의 부상 가능성 등의 기대감으로 인해 2% 넘는 상승폭을 봤어요.

금융주는 안정세를 보이며, 에너지 섹터는 워렌 버핏 자산의 영향으로 상승세를 보였죠.

S&P 500 지수 상승세가 러셀 2000 지수 상승으로 인해 확산되고 있는데, 이는 이후 중소형주로 확산되는지 관찰이 필요합니다.

애플은 워렌 버핏의 포트폴리오 지분의 변동에 영향을 받아 비중이 줄어들었으며, 앞으로 성적장을 개척해 나가야할 상황입니다.

전체적인 뉴스에 대한 체크포인트를 삼아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05

국내 증시에서 강세를 보이는 섹터는?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일라이릴리의 주식을 추가 매입하고 알파벳은 전략 매도를 진행하고 있어요.

쿠팡도 매수세를 보이며 제약 섹터에서는 일라이릴리의 약진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마이클 버리는 반도체에 대한 푸드옵션을 가져가 거대한 손실을 예상하며 포트폴리오를 조정하고 있어요.

중국 주식에 속도를 내고 있는 큰손들이 있고, 국내 초전도체와 크립토 관련주들이 계속해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어요.

미국 증시 상승으로 우리에게 안도감을 주며, 국내 증시에서는 초전도체와 크립토 등 특징주들이 강세를 보여주고 있어요.

에코프로 그룹과 에코프로 BM의 신용평가 상향조정으로 그룹주 상승함 에코프로 그룹과 에코프로 BM에 대한 신용평가 상향 조정으로 그룹주 상승해요.

전기차와 리튬 관련 주식은 상승세를 보였고, 국내 배터리 업체들의 LFP 배터리 시장 진출과 관련된 소식이 전해졌어요.

리튬 관련 종목 중, 에코앤드림과 사마페인트 등 몇몇 종목은 2차 전지 핵심 소재 전문 생산 공급과 관련된 이슈로 인해 상승했어요.

비트코인은 저항선을 넘어선 가격 상승과 시가총액 1조 달러 돌파로 활황했고, 대부분의 비트코인 관련 종목도 상승했지만, 해외 매도 물량 압력으로 변동성에 주의해야 해요.

최근 주식 시장 동향은 어떻게 되나요?

갤럭시와 머니트리는 실적이 잘 나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2% 증가했어요.

STO(토큰 증권) 분야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게임 주식들이 NFT(비대체성 토큰)와 연결돼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있어요.

IPO 기업들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신규 상장주들의 성공적인 상장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저출산과 저출생 관련 정책으로 주목을 받는 분야 중 삼성출판사는 2월에 약 17% 상승하였습니다요.

1224

원격 의료주 상승세와 이민청 관련주 하락세의 이유는?

원격 의료주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고, 정부는 의대 정원 확대 파업 대비 대안을 마련 중이에요.

이에 따라 올해 이민청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이민청과 유치전 경제의 영향력은 약 3조정도라고 해요.

한편 코스닥은 5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코스피는 어제 하락했어요.

실적이 좋지 않아 반도체 관련주 대응이 필요하며, 2차전지 관련주는 괜찮았다고 해요.

증시 상승에 중요한 것은?

시장은 강한 상승이 아니라 차익실험 매물에 부담이 있었어요.

실적보다는 매료의 유무가 더욱 중요한 추세로 전환되고 있어요.

반도체 부문은 실적이 좋지 않지만 AI와 관련된 재료가 주가를 높인답니다.

테마성 장세가 강하지만 실적이 좋을 수 있는 기업이 마지막에 살아남을 것으로 예상돼요.

온디바이스 AI, CXA 등 테마주들은 매출이 부족해도 많은 투자 유입됐답니다.

전기차 관련 종목 주목, 어떤 종목들이 중요한지 설명해주세요.

현재는 전기차 판매량 늘어나는 구간에서 대세 상승 기회를 잡을 수 있어요.

리튬, 전역 관련, 정보체 배터리 관련 종목은 현재 각광받는 테마로 집중 필요하죠.

종목별 대응으로 이슈 페타시스 등의 하락은 매수 기회로 여겨야 하고, 한미반도체는 추세에 흔들리지 않게 유지되고 있어요.

2차전지 쪽에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하며, 볼 만한 종목이 있다면 추가로 소개하겠다고 하네요.

현재 인기있는 주식/테마는?

초전도체 테마는 여전히 인기가 있으므로 관심이 필요해요.

리튬은 아직 가격은 안 올랐지만, 기술적 반등 가능성이 있다고해요.

엔켐, 광모, 중앙금두산소재와 같은 리튬 관련 종목은 위험성과 오버슈팅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해야해요.

비트코인은 다양한 파생 상품 출시로 안정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STO와 NFT 주식도 더욱 수급 잠재력이 있으니 하나투자증권과 서울옵션에 관심을 두는 것이 좋겠죠.

NFT 관련주로 위메이드 그룹과 컴퓨터 솔루션스가 있으나, 튀기는 가능성이 많다는 점 유념하세요.

미용기기 관련주 APR은 신규 상장주 중에 주목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2450

주식시장에서 어떤 주식이 중요한가?

신규 상장주 모멘텀은 어렵고, 재료와 차트의 측면에서 이미 시장에 있는 기업들이 충분해요.

따라서 주식시장에서는 한 번 올랐다가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올 때를 잡아 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좋아요.

뷰노와 코어라인소프트는 위로 AI업계에서 주목되고 있는 기업으로 30% 이상의 수익률이 기대돼요.

하지만 이외의 실적 관련 모멘텀은 좋지 않은 추세이나 실적 시즌 종료 후 수급 개선으로 인한 주가 상승 가능성은 크다고 해요.

의료 AI 주식 시장에서는 올해 한번 이상 큰 상승률을 가져갈 수 있었던 종목으로 뷰노와 코어라인소프트가 꼽혀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