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제의 현재 상황과 주식 시장에 대한 분석

미국 경제의 현재 상황과 주식 시장에 대한 분석을 다루고 있습니다.

올해 돈의 유동성이 계속 풀린다는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상업용 부동산과 자동차 대출의 연체율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통해 경제적인 불안감이 조금씩 나타나고 있습니다.

미국 기업들인 펩시와 맥도날드가 가격을 인하하겠다는 발표를 하면서 저소득층의 소비감소를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연방준비은행(FRB)과 뉴욕 연준이 금리 인하나 돈을 풀기 위한 조치를 시기적절하게 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반적으로 유동성의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으며, 주식 투자 시 S&P 500 및 NASDAQ와 같은 자산에 투자하는 것이 안정적인 선택일 수 있습니다.

0 1 1

비트코인이 대표적인 유동 자산인 이유는?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급등세를 보며, 올해 고점을 돌파했어요.

올해 수익률이 높아, 벌써 133%의 유동성 자산이 되었죠.

비트코인은 유동성이 큰 자산 중 하나여서 실적 기대감 이외에도 빅 이벤트와 유동성 관련 시그널에도 영향을 받아요.

펩시가 코카콜라와 함께 필수 소비지에 속하지 않는다는 FIFA의 발표는 경쟁 업체인 코카콜라와 함께 언급되었고, 유동성과 관련하여 돈을 풀 수 있다는 시그널로 돌아섰어요.

코로나19로 속출하는 높아진 ‘가격 인상’의 효과 음료 스낵 분야에서 힘을 가진 ‘펩시’가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매출이 감소했어요.

가격 인상 때문인데, 가격이 높아서 누군가는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 혹은 경제적인 결정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은 가격을 올리면서도 고객들이 사고 먹을 수 있도록 패키징을 적절히 바꾸는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이래요.

하지만 이번에 판매량이 줄어들면서 CEO는 가격 올리기를 더 이상 할 수 없다고 발표했대요.

외신에서는 펩시 매출 감소 소식을 보고 ‘미국 소비자들이 가격 인상을 드디어 거부하기 시작했다’는 바람직한 시그널이기도 하대요.

펩시와 맥도날드의 가격 인하로 인한 변화는?

펩시가 가격 인상을 거부하고 회사의 첫 마이너스 성장을 경험했어요.

맥도날드도 처음으로 가격을 내리기로 발표하며 미국의 외식 기업들의 가격 인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는 신호가 나타났죠.

이로 인해 소비자들의 식품음료 소비 욕구에 변화가 나타나며, 미국 증시에서도 소비 둔화를 의미하는 시그널로 해석될 수 있어요.

264

맥도날드의 D1 2 3 전략 실패 이유는?

“d1 2 3 전략”(저가 전략)으로 맥도날드의 일부 품목을 가격을 1에서 3달러(원화로 약 1,200원에서 4천원) 사이로 잡은 결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한 고객들이 줄었고, 불만이 폭주했어요.

소비가 줄어들면서 맥도날드 비아냥게시글들이 증가하여 소비자들의 반응을 불러일으켰어요.

매출 하락으로 실적에 악영향을 받은 맥도날드는 한계에 다다른 상황으로 판단되었고, 미국에서 연봉이 4만 5천달러(원화 약 6천만원) 이하인 고객들의 수도 감소하여 펩시와 비교했을 때 소비자들의 불만이 폭주한 결과, 맥도날드 등의 외식업계가 “소비에 걸리는 악영향”을 함께 시달리게 된다는 경고가 떴어요.

주택 대출 3달 연체율 급증, 연준 대응은?

주택 대출 모기지 90일 이상 연체율이 급증하고 있어요.

연준이 대응을 하게 될 가능성이 있어서, 시장에서 관심이 쏠린다는데요.

자동차 대출의 연체 전환율도 증가하고 있어요.

대응의 타이밍과 방법은 미지수이지만, 대응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이번 연초 사건은 심각성이 나타내고 있어 연준이 직접 발표하며, 대응이 요구되고 있어요.

미국에서 연체율이 급증한 이유는?

밀레니얼, 베이비부머 세대들도 연체로 넘어섰고, 금융위기 이전보다 연체율이 증가했어요.

신용카드 대출과 연체율이 금융위기 수준으로 상승한 상황이에요.

연준이 금리 인하를 해도 연체율이 가파르게 상승하여 경제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돼요.

미국의 초과 저축은 2024년 3월부터 5월 사이에 소진될 것으로 전망되고, 소비가 감소하여 경제 성장률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돼요.

재무 장관과 연준이 상업용 부동산 문제에 주시하고 있으며, 관리 가능하지만 일부 금융 기관에는 스트레스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금리 인하 및 자금 풀림이 예상돼요.

353

비트코인 가격 상승의 이유는?

상업용 부동산의 대출 연체율 급증과 지역은행 파산, 상업용 부동산 위기 등의 상황이 유동성 기대감과 연관져 비트코인 가격의 상승을 불러왔어요.

비트코인은 유동성에 민감한 자산으로 여겨지고, 이런 상황에서 자금 유입으로 기대감이 높아졌어요.

또한, 이번 주부터는 증시 몸값이 상승하며 유동성 기대감이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코로나 이후 이렇게 높은 몸값을 주지 않았던 데이터를 통해, 유동성 기대감이 얼마나 비트코인의 가격에 영향을 미칠지 확인할 수 있어요.

코로나 시기 이후 증시는?

코로나 시기에는 엄청나게 제로 금리로 돈을 풀었고, 그 이후로는 그 정도로 유동성 기대감이 커지는 게 없었어요.

이에 따라 지금 증시도 거기에 맞춰서 상승하고 있고, 올해는 유동성 장세가 이어질 수 있어요.

따라서 하락이 올 수 있지만, 추가 매수로 대응하는 게 유리한 저자의 개인적인 견해예요.

자신이 모니터링하는 찐 유동성 지수조정 터진 이후로 계속 유동성이 풀리고 있어요.

조정이 와도 해당 견해에 따르면 흔들리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지표를 보고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표는 저자의 미국 주식 마스터클래스 챕터 1에 있습니다.

미국증시 투자의 효율적인 방법은?

조정은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전 세계가 선거도 있고 인하하는 금리 등 유동성이 높아질 기대감으로 자산 시장이 들썩이는 한 해로 전망해요.유동성에 대한 기대로 인한 자산 시장의 결과는 긍정적 전망이며, SNP 500은 8~10% 내외의 연평균 수익률과 보통 장기 성장하는 권장지표를 가지고 있어요.미국증시 투자를 추천하며, 미국증시는 전 세계 자산의 주요 투자 대상이기 때문에, 마스터클래스 수강 후 평생 활용 가능한 실전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자산 확대로 이어질 미국증시 투자는 앞서 언급한 내용에 대한 충분한 정보와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여 객관적인 판단을 필요로하는데, 이를 위해 오른쪽 보이는 투자판독기를 활용해 참고 자료를 통해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해 투자 판단하셔야 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