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1위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 버거브랜드 근황

미스터 비스트는 글로벌적으로 인기 있는 버거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자신의 브랜드를 고소하고 일선에서 물러나는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비스트 버거는 디지털 키친 시스템을 도입해 많은 매장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품질 관리와 위생 등의 문제로 인해 고객들의 부정적인 리뷰가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비스트 버거는 VDC(버추얼 다이닝 콘셉트) 회사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었고, VDC 회사에 대해 고소장을 제기했습니다.

이로 인해 비스트 버거의 믿음이 흔들리게 되었지만, 여전히 미스터 비스트는 많은 매장과 글로벌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3

미스터 비스트의 브랜드, 비스트 버거가 고소장을 내는 이유는?

1위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의 브랜드인 ‘스터블’과 ‘비스트 버거스’ 중, 후자의 첫 오프닝에 2만명이 모여 큰 화제가 되었어요.

그러나 최근, 브랜드 간 불만으로 본격적인 고소전이 시작됐다는 고소장이 업로드 되었어요.

팬들은 이러한 상황이 자신감상 노이즈 마케팅이 아닌 실제적인 문제라는 것을 깨달았죠.

이러한 일들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어요.

비스트의 혁신적인 성장 전략

비스트는 VDC 회사를 통해 VDC 버추얼 다이닝 콘셉트를 운영하며 협력하고, 고스트 키친과도 협력하여 성공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비스트는 컨테이너 설비를 사용하여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지 않고, 신속한 픽업 및 배달 서비스에 집중해 30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하며 맥도날드를 비롯한 대기업들과 경쟁하고 있어요.

미국 외식 시장에서 10% 차지하던 고스트 키친의 비중을 20%로 증가시키며, 대한민국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해요.

‘비스트 버거’ 서비스 문제점은?

268

버거를 먹으면 기부되는 ‘비스트 버거’는 이용 간편성으로 유튜브를 밀고 앱스토어에서 1위를 차지한 앱이었어요.

300개의 매장이 있는 브랜드인데, 코로나 힘들어진 자영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설계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스템이 오토메이션으로 늘어나면서 일관성 문제가 발생하였고, 더치긴 고기부터 머리카락 배달도 일어났다.

그 결과 브랜드 이미지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비스트 버거의 브랜드 평판이 하락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파랑새’ 본업에 돌입한 ‘비스트’의 부정적인 리뷰로 인해 브랜드 평판이 하락했어요.

주방은 한 곳이지만 브랜드가 계속 바뀌다보니 주방의 프로세스가 정신없어지는 문제가 있었어요.

VDC가 품질 관리나 최소한의 위생 개념, 유지되는 레시피를 지키기와 같은 조항이 없는 계약서만을 가지고 있어서 브랜드의 평판이 더욱 떨어지게 되었어요.

이로 인해 비스트는 VDC로부터 부정적인 리뷰 및 침해를 당하고, VDC는 자신의 브랜드 관리를 못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파괴적인 평판 피해를 겪고 있어요.

321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