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상장 ETF와 미국 상장 ETF를 비교

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는 평범한 직장인들을 위해 ETF(Exchange Traded Fund) 투자 방법을 설명합니다. ETF는 주식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실행할 수 있는 투자 방법으로, 월급을 받을 때마다 정해진 금액을 ETF에 투자하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S&P 500 ETF를 추천하며 국내 상장 ETF와 미국 상장 ETF를 비교하여 설명합니다. 또한, 국내 상장 ETF와 미국 상장 ETF의 차이와 장단점을 설명하고, 세금과 연금 계좌를 고려하여 투자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미국 상장 ETF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고 수수료가 낮아 길게 투자한다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ETF 투자 방법이란?

ETF는 적립식 투자 방법이에요.

매달 월급을 받을 때 정해진 금액을 ETF에 적립하는 것이죠.

이는 주식 지식이 없는 사람도 실행이 쉽고, 미국인들은 401k 연금 계좌를 통해 이 방법을 활용하고 있어요.

ETF는 다양한 주식들이 모여 있는 상품으로, 주식 지식이 부족해도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ETF로 소액으로 많은 기업들에 투자할 수 있으며, ETF 한 주만 사도 해당 ETF에 속한 수많은 기업에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어요.

주식 초보자를 위한 안정적 수익의 투자 추천은?

ETF를 이용한 분산 투자가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S&P 500 ETF는 검증된 안정적인 수익률(평균 10%)을 보장하며, 겪은 여러 위기에도 꾸준히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요.

초보자는 ETF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 PRO 리스크를 줄이는 것을 권장하고, 기업 분석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이라면, 기업 분석에 집중하여 수익률을 높이는 것이 좋아요.

주식 초보자는 S&P 500 ETF를 장기간 투자하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그럼에도 개별 기업 분석에 자신 있거나 흥미를 가진다면, 점진적으로 주식 투자에 뻗어나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S&P 500 ETF 투자의 장점은 무엇인가?

워렌 버핏도 S&P 500을 추천하며, 안정적이고 확실한 수익을 거르는 S&P 500 ETF 투자는 매우 안전하다고 해요.

미국에서 펀드 매니저가 관리하는 펀드 중 85%가 S&P 인덱스보다 수익률이 낮다고 합니다.

S&P 500 ETF는 매년 0.03% 수수료를 받아 더 저렴하고 수익률이 높아요.

484 1

장기적으로 걱정 없이 투자할 수 있어서 워렌 버핏은 자신이 죽으면 상속하는 재산의 90%를 S&P 500 ETF에 투자하라고 권장하며, 국내 상장 미국 ETF와 미국에 상장된 미국 ETF 두 가지 방법으로 투자 가능합니다 미국 ETF와 국내 상장 ETF 비교

국내 상장 미국 ETF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어요.

상장일, 자산 규모, 총 보수 등을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금융 투자 협회 웹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SNP 500 ETF를 비교 분석할 수 있어요.

투자 설명서를 확인하는 게 가장 확실하지만, 귀찮으면 요약한 테이블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 상장된 ETF는 실제 미국 시장에서 거래되며, 다양한 운용사들이 제공해요.

미국에서는 연금으로 인기있는 종목이며, 달러로 직접 투자해야 해요.

국내와 미국의 상장 ETF 비교

미국 상장 ETF(SPDR S&P 500, 밴가드 등)의 역사가 국내 상장 ETF보다 오래되고, 경제 위기를 많이 견뎌냈어요.

자산 규모는 비슷하지만, SPLG는 더 작은 규모이며 SPY는 가장 큰 규모를 가진다는데요.

소액 투자를 원하는 경우 SPLG가 좋을 수 있고, 큰 자산 규모의 투자자에게 IVV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답니다.

세금 면제를 고려하면, 국내 상장 ETF는 배당 소득과 매매 차이에 대해 과세되지만, 미국 상장 ETF는 양도 소득세를 22%로 과세하며, 1년에 250만원까지 면제를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이해해야겠죠.

연금 계좌와 미국상장ETF, 어떤 것이 좋을까?

연금 계좌로 국내상장 미국 ETF 투자 시 세금 면제가 되어요.

하지만 미국상장 ETF 투자 시 수익금에 대한 22% 양도소득세와 매매차익에 대한 세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연금 계좌가 좋을 수 있어요.

단, 국내 상장 ETF와 미국상장 ETF 중 선택할 수 있고, 장기 투자 시 여러 가지 장단점이 존재해요.

미국상장 ETF은 경제 위기 때 더 안전하며, 국내에서 간접투자하기 보다는 실제 미국인들이 투자하고 있는 ETF 직접 투자가 더 안전해요.

또한, 미국상장 ETF은 상장 역사가 훨씬 길고 자산 규모도 더 막대해질 가능성이 있어요.

왜 미국 ETF가 달러 안전 투자에 좋은가?

달러는 경제위기에서 방어할 수 있는 자산으로 알려져 있어 미국 ETF를 통해 달러 투자와 ETF 투자를 동시에 할 수 있어요.

미국 상장 ETF의 장점은 낮은 보수이며, 국내 상장 ETF와 비교하면 투자금액에 큰 차이를 가져올 수 있답니다.

또한, 작은 금액의 경우 해외 ETF 투자의 혜택이 더 커질 수 있고, S&P 500 ETF는 주식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부자가 될 수 있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다만, 투자 시에는 운용사 자산규모와 총 보수 등을 비교하여 현명한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creenshot 20240215 171954 YouTube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